• 최종편집 2021-10-20(수)
 
인천시 제57회 시민의 날 기념, 온라인 행사로 열린다.
[뉴스업투데이] 올해 제57회 시민의 날(10월 15일) 기념행사를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인천광역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행사를 개최할 수 없어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방안으로 인천시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당일 17시 30분부터 시작되는 기념식은 축하영상 상영, 시민상 시상, 박남춘 시장 기념사, 신은호 시의회 의장 축사, 시민 감사 및 위로 영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 종료 후 18시부터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라포엠, 이날치의 공연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 접수를 통해 모집한 시민 200여명과 랜선을 통한 시민 참여 토크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청 내 인천애(愛)뜰에서는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계양공원사업소 양묘장에서 직접 재배한 국화 및 향토식물류 1만 6천여 점을 10월 24일까지 전시하고 있다. 멀리 떠나기 부담스러운 요즘 도심 속 푸르름과 꽃향기를 인천시청 인천애(愛)뜰에서 즐길수 있다.

박남춘 시장은 “올해로 57번째 맞는‘시민의 날’은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 가수들의 무대를 통해 그 동안의 근심과 걱정은 잠시 잊으시고 인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함께 느끼고 희망과 위로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66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제57회 시민의 날 기념, 온라인 행사로 열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