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20(수)
 
평화음악회
[뉴스업투데이] 리플리히오케스트라(단장 주재련) 주관으로 강원도 고성군 평화콘서트가 10월 15일(금요일) 오후 2시 DMZ박물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평화콘서트는 매년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하여 열렸었으나 코로나로 인하여 두 달간 연기되어 당국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열릴 수 있게 되었다

국제적인 행사로 발돋움하고 콘서트 주제에 맞게끔 한국에 주재하는 각국 대사 20여 명이 참여하게 되었다.

또한 취지에 공감하여 전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정상급 음악인들로 인하여 콘서트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게 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의 부름에 답하고 그들의 재능을 계발하는데 평생 온갖 열정을 다한 주재련 리플리히 오케스트라 단장은 오로지 감사하다는 말 이외는 할 말이 없다며 순수함으로 배려하고 같이하겠다는 감성에 코끝이 아려온다는 말로 대신했다.

수년간 이어진 행사에 참여해온 소프라노 최경아 교수도 평생을 같이할 동반자라는 인식이 든다고 하면서 이 행사의 의의를 설명하고 있으며, 처음으로 참여하게 되는 “나 어떡해”의 샌드페플스 여병섭은 너무 기대되고 다시금 인생의 의미를 되뇌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이번 행사의 후원은 전직 장·차관 중심의 모임인 국가원로회의, 의료법인 통진의료재단, EBS, 내외뉴스 및 PMG퍼시픽메디컬병원그룹이 맡고 있다.

행사의 총괄 진행을 지휘하는 오상훈 재단 사무국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묵묵히 재능을 이어가는 단원이 고맙고 또한 어둠에 가려있는 소외인들의 귀 기울임에 응답하는 참여자 모두가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라며 비록 부족한 자원 속에서도 행사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평화콘서트
태그

전체댓글 0

  • 977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평화콘서트, 동토의 땅에 피어나는 평화의 외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