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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영배우 최근 정명석 역활맡아
[뉴스업투데이] 배우 강기영(최근 정명석역활)이 반려견 '푸푸'와 함께 반가운 근황을 전했다. 지난 5일 강기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매일 산책시켜줘서 고마워 푸푸야♥"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강기영은 푸푸를 품에 안고 카메라를 바라보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잔뜩 신이 난 모습으로 마당을 뛰어다니는 귀여운 푸푸의 모습이 미소를 자아낸다. 영상을 본 팬들은 "너무 사랑스러워요", "푸푸는 좋겠네 푸동이랑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예쁜 가족"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배우 강기영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변호사 '정명석' 역으로 출연한다. 오는 6월 ENA채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우영우 정명석이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해나가는 휴먼 법정 드라마이다. 정명석은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스스로를 끊임없이 몰아세우며 살아온 인물이다. 젊은 나이에 대형 로펌 시니어 변호사에 올라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다. 그런 정명석의 앞에 특별한 사고방식을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나타나면서 그의 멘토가 된다. 배우 강기영은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김비서가 왜 그럴까', ‘오 나의 귀신님', ‘내 뒤에 테리우스’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로 주목받았다. 이후 영화 '자산어보', '교섭', '휴가' 등에 출연했던 그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똑똑하고 부지런한 상사 '정명석'으로 캐스팅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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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비스트 안무가 이상길 교수와 53명의 댄스크루, LJ댄스아카데미서 STOP WAR! 평화를 외치다.
[뉴스업투데이] 2022년 5월 4일 오후 10시 분당 LJ댄스아카데미 연습실에서 이상길 교수과 53명의 댄스 크루가 ‘평화를 바라는 안무’를 통해 STOP WAR 전쟁중단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류영준 총재)와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 김용두회장)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중단 STOP WAR 챌린지 운동을 전개 중이다. 이날 분당 LJ댄스 아카데미에서 김용두 회장과 스카이뉴스 맹주석기자는 이상길 교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상길 교수는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전쟁을 통해 예술 속에서 자유로움을 느끼던 삶 자체가 사라지면서 극단적 선택들도 이어지고 있다는 뉴스 보도를 접하고 전 세계의 예술인들이 함께 응원하고 있다는걸 잊지 말아 달라는 의미로 스탑워 챌린지 안무를 연출하게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그리고, ”암울한 전쟁 속에서 희망과 꿈을 잃어버린 많은 생명이 소망을 잃지 않고 회복되기를 바라며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춤에 담았습니다. 또한, 저희가 걸어가는 춤의 활동에 사회적 참여,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삶의 목적을 잃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 제자들에게도 화려한 무대의 행위만이 아닌 삶 그 자체가 가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대의 삶을 무대에 옮기고, 표현하는 행위 예술이 선한 영향력이 되길 바라고,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고 전했다. 또한,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 SNS기자연합회 (SNS언론방송진흥재단)의 스탑워전쟁중단 챌린지운동에 참여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LJ댄스 아카데미 팀은 이상길 교수의 안무를 선보이며, 스탑워 전쟁중단 챌린지 의상과 마스크 착용 후 춤을 선보였다. 53명의 댄서가 함께 보여준 전쟁중단 평화의 메시지는 전쟁중단뿐만이 아닌 국제환경 기후변화에 이르기까지 지구촌을 회복시키자는 메시지를 강력히 전달하며, 외침과 구호를 통해 젊은 열정을 표현했다. 글로벌댄스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필요하냐는 맹주석기자의 질문에 이상길 교수는 “누구나 춤을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꾸준함과 성실함이 필요하고 목적을 가진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답변했다. 춤을 어느 정도나 연습하는가를 묻자 “매일 모이며 작게는 3~4시간을 연습하고 많게는 날밤을 새워가며 연습을 한다.”라고 이상길 교수는 답했다. K댄스 유튜브 영상 하나가 1억뷰, 2억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LJ댄스아카데미 공식채널에서 올린 영상도 수천만 명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전세계 MZ세대, 댄스 관련 업계, 대중으로부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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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외국기업연합회, 글로벌 기업 인사팀장들과 서울지역 대학 취업지원팀장들이 MZ 취준생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뭉쳤다.
[뉴스업투데이]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KOFEN HR] , [회장 이관영, 한국씨티은행 인사 전무] 와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이하, 전취협] 회장 육효구 (세종대학교 취업지원처 부장)은 지난4월28일 코트야드 메리어트호텔 남대문에서 제3회 글로벌기업 인사팀장 & 전국대학교 취업지원팀장 교류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참가대학은 서울지역 11개 대학교(세종대, 숭실대, 숙명여대, 건국대, 동국대, 명지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한국외대, 국민대, 성신여대) 취업지원팀장들이 참석하였고, 기업은 (한국씨티은행, ASM Korea, 한국BMS제약, 하림그룹 (주)선진, 로투스 베이커리즈 코리아, Munich Re Korea, 닐슨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 Airbus Korea, Somfy Korea, 헬릭스미스, 한국아즈빌, KSB Korea, 폰테라 코리아, SolarEdge Korea - KOKAM, 인그래디언트, 한국하웨이, 켈리서비스코리아 등) 유명 외국계기업과 국내 글로벌기업의 인사팀장 및 HR 임원들이 참석했다. 기업과 대학 4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협회의 시스템 개편과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번 3회 교류회 행사는 2015년도 2회 교류회 행사에 이어 7년 만에 개최되었다고 KOFEN HR 사무총장 김진규 (하림그룹-선진 인사팀장)은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MZ 세대들의 대 퇴사 현상에 관한 문제의식과 주한외국계기업 및 국내 기반 글로벌기업 취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에 대한 주된 토론이 진행되었다. 베이비붐 세대와 X세대가 취업을 하던 시절에는 직장생활이 삶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면, MZ 세대들의 경우 직장은 취미, SNS, 게임 등 삶의 일부 중 하나로 인식하는 경향이 높은 것 같다라는 공통된 의견이 나왔다. 기업은 MZ 세대들의 인성 개발과 태도 변화에 대해 대학에 기대하는 교육적 측면을 요구하지만, 대학에서는 학문적 소양과 취업역량을 육성하는 것 외에 인성 개발에 대한 육성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밝혔다. 한편 인성 개발은 가정교육과 공교육 시스템이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고 공감대를 이어 갔다. 대학에서는 외국계기업과 국내 글로벌대기업의 취업 추천을 해도, 상당수의 학생들은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고 하였고,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해야만 취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인식하였다. 간혹 대기업에 추천을 해도 예전 세대와 달리 본인들이 관심 있는 기업인지 아닌지에 따라 취사선택을 하는 경향이 많다고 밝혔다. 요즘 대학생들은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과 행사에 대한 참여가 익숙하다 보니, 대학에서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를 해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참여에 대한 선호도가 7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온라인에 친숙한 세대의 현상도 대학 취업교육 현장의 또 하나의 애로사항이라고 밝혔다. 정부기관 및 지자체에서 주관하는 채용박람회 역시 공채보다 수시채용을 하는 외국계 기업의 특성과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참여하려고 하는 학생들의 성향으로 채용에 어려움이 있다고 기업과 대학 참가자 모두 이를 공감하였다. 비단 외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채를 매년 진행하였던 국내 대기업들도 수시채용으로 전환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특정 시기를 정해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고전적 채용 방식을 탈피하고, 수시채용 증가 추세에 따른 채용박람회와 설명회를 연중 수시로 개최하는 것이 현실적이라는 공통된 의견을 모았다. 작년에 개최된 외국기업 취업박람회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온, 오프라인 동시 운영으로 개최하였으나, 오프라인 행사장의 취업 부스에서는 학생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어 다소 곤혹스러웠다며 한국아즈빌 공현정 인사팀장은 말했다. 한편 학생들 상당수가 온라인 참여로 등록을 한 것도 있지만, 기업이 채용을 할 때 채용박람회 이후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실제 채용 과정에 연계가 되지 않는 점도 깜깜이 박람회가 될 수 있다며 대학측 참가자는 말했다. 이에 대해 기업측에서는 채용박람회의 채용 상담 과정에서 기업에 관심이 많고, 직무 매칭이 가능한 학생의 경우 개인정보 동의를 받아 향후 채용 시 연락을 드릴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실제 채용 의사가 없음에도 기업홍보를 목적으로 매년 부스에 참여하는 일부 외국기업들과 헤드헌터를 모집하는 써치펌 및 FC를 모집하는 보험회사들의 참여는 지양하고 양질의 검증된 외국계 기업의 부스 참여를 심사하는 시스템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낮은 형식적인 특강 등의 프로그램보다는 실제 채용니즈가 있는 기업이 채용 상담 부스를 열고, 외국 본사의 외국인 임원과 즉석 영어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도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끌 것 같다고 대학측은 밝혔다. 이에 대해 기업에서는 공식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할 순 없지만, 채용 프로세스 전 단계인 사전 인터뷰(Pre-Interview) 형식으로는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혀 향후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개최될 가능성을 열어 두었다.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KOFEN HR]와 전취협은 이번 3회 교류회 행사를 통해 공유된 내용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서울, 경인 지역을 시작으로 기업의 수시채용 수요에 맞추어 소규모 채용설명회 및 박람회를 준비하기로 하였다. 산업부 및 고용노동부, 서울시 ,경기도 등 지자체가 주관하는 각종 취업 지원사업에 협조함과 동시에 기업과 대학 현장의 적합한 현실성있는 프로그램도 제안할 예정이며, 향후 두 단체는 공동으로 민간단체 자체적으로 청년취업 지원사업을 주최하기 위해 공동 실천하기로 결의를 하였다. 올해 하반기에도 제4회 교류회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KOFA는 1999년 설립된 주한외국계기업 연합체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주한글로벌기업 대표이사협회(G-CEO)와 고용노동부 비영리단체로 이관 추진 중인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KOFEN HR) 등의 법인회원사와 외국계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개인 자격으로 가입되어 있다. 현재 약 600여개 회원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산업통상자원부 및 고용노동부와 긴밀한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며, 15,000 여개 주한외국인 투자기업과 정부의 가교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전취협]은 1980년도에 설립된 전국대학교 취업지원센터의 팀장들로 구성된 민간단체이다. 올해로 42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의 대학교 취업팀장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통해 청년취업 진로에 대한고민과 방향성에 대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형식보다는 실리를 추구하기 위한 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조직은 서울지역협의회, 경인 지역협의회 및 전국 권역별 대학교 지역협의회로 구성되어있다.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제3회 글로벌기업 인사팀장 · 전국대학교 취업지원팀장 교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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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제9회 월드K-뷰티 모델선발대회' 개최
[뉴스업투데이] 2022년 “제9회 월드K-뷰티 모델선발대회 “ 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미즈 시니어 미스터 모델대회 참가자들이 연일 함께 참가한 이번 행사는 (사)K-뷰티인협회가 주최하고 월드K뷰티페스티발 조직위원회, (사)한국예총 한국예술문화모델협회, (재)국제언론인클럽 주관으로 제9회 월드K-페스티발과 월드k모델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22년 05월01일 대구 엑스코 3층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탤런트 겸 영화배우 박정수, 한국예술문화협회장 이동준,탤런트 겸 영화배우 김형일 미스코리아, 뮤지컬배우 박해미가 함께 제1회 월드K-뷰티 모델 선발대회를 VIP내빈으로 참석 했다. 이번 대회는 K-뷰티 페스티발과 더불어 한국예술 문화모델협회 주관으로 월드K-뷰티 모델 선발대회가 함께 열렸다. • 한국예술문화모델협회 아카데미 전문 모델 양성교육 • 방송 cf, 영화, 패션쇼, 등의 출연 기회 제공 • 기업 제품 홍보 모델 활동 지원 • 언론 홍보 기사 노출 • 월드K-뷰티 홍보대사 지원 한다. 2022년 4월 23일 24일 예선대회를 거쳐 2022년 5월1일 본선대회가 치뤄졌다. 1부 행사는 K뷰티모델 선발대회 미즈시니어 미스터 대회 오후 1시 2부 행사는 월드K뷰티 페스티발 시상식 및 위촉식으로 오후 6시에 성황리에 치러졌다. 사)K뷰티인협회의 추교익 회장은 “한국의 예술문화와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는 모델과 뷰티인들의 글로벌 문화를 만들고, 모델 대회와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하였으며 또한 ”지역 대회를 통해 선발된 모델들에게 본선진출 기회를 부여하며 오미크론으로 어려운시기를 함께 극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참가 수상자에게는 모델 전문가 양성 및 교육 및 자격증 발급 등을 통하여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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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꼬마김밥 김밥창업 지점 50호점 돌파
[뉴스업투데이] 김밥 창업 애플꼬마김밥이 지점 50호점을 돌파하면서 소자본 창업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는 50호점 돌파 이후에 한달이 안된 시점에서 70호점까지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창업시장에서 소자본 창업은 늘 관심을 받는 키워드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보고 검색하는 단어라고 해도 무관하다.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배달, 소자본 창업 시장은 더욱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다. 소자본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비자에게 어떤 목적을 통하여 지속적인 구매를 이끌 수 있는지에 대한 창업의 목적인 꾸준함을 얼마나 유지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애플꼬마김밥의 경우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 코로나라는 이슈를 견디며 50호점을 돌파했다. 김밥이라는 주제를 통하여 연령에 제한을 받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지만 김밥만큼 대중화가 되어 있는 음식도 드물어서 사실상 지점이 확장되고 있는 상황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맛이 기준이 도달되었다고 봐도 될 것이다. 애플꼬마김밥은 2018년에 대전 문화동에 처음 오픈하여 모두가 힘든 과정에서도 활발한 에너지를 잃지 않고, 많은 고객분의 사랑을 받은 귀여운 꼬마김밥 분식 브랜드로 “오로지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밖에 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을 통하여 어려운 시기에도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다. 또한 소자본 창업이라고 말하기에는 무색할 정도로 젊고 신성한 인테리어의 강점이 있다. 공간 활용을 최대화하여 기능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아담함과 모던함을 컨셉으로 전 연령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깔끔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애플꼬마김밥 오갑진 대표는 “좋은 식재료, 유행 없는 맛, 착한 가격과 가성비” 네 가지는 반드시 지키며 창업시장에 어려움을 겪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클릭시 회사 홈페이지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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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한산성 전통무예, 우크라이나 전쟁종식 ‘스탑워’ 챌린지 MOU 진행
[뉴스업투데이] 지난달 30일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이하 ECI)가 진행 중에 있는 ‘스탑워 캠페인에 대한민국 전통무예의 산실 남한산성 전통무예 무사단이 함께 하기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STOP WAR!"는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류영준 총재)와 SNS기자연합회(SNS방송언론재단, 김용두 회장)이 러시아 푸틴 대통령에게 평화의 메세지를 전하는 전쟁방지 캠페인이다. 이날 체결식에서 외교부 소속 NGO단체인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총재 류영준)와 대한민국 전통무술인 ‘무예도보통지’를 복원한 남한산성 무예(대표 김동희)는 ‘어떠한 명분으로도 인류의 존엄성을 훼손하는 전쟁은 용서할 수 없다. 지금 당장 전쟁은 중지되어야 하고 이를 위하여 평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이 참여할 수 있는 운동으로 전개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류영준 총재는 “우리나라도 6.25전쟁 때 총 22개국에서 195만 7733명의 다국적 UN군이 참전했고, 이중 3만 7902명이 전사, 15만 1129명이 부상 또는 포로가 됐다고 한다”며 “이젠 우리가 우크라이나를 도와야 한다. 특히 전후 복구사업에 우리나라 기업들이 진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같은 NGO단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했다. 또, 김동희 대표는 “전쟁은 여성과 어린이에게 크나 큰 고통을 준다. 무고한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피해를 당장 중지시켜야 하며, 하루빨리 평화가 정착되기를 희망한다. 이를 위하여 국내의 정치인과 연예인은 물론 전 국민이 평화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https://www.snspbf.com/stopwar 스탑워 캠페인의 스탑워 의류는 100달러 후원기금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SNS상에 스탑워 챌린지와 함께 홍보 진행하고 있다. 스탑워 캠페인 참여 신청은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SNSPBF)) 웹사이트에서 받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SNSJTV'를 검색하여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STOP WAR 공식 SNS 채널 주소 ] -유튜브: youtube.com/snsjtv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nsj.tv -페이스북: bit.ly/facebook_SNSJ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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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영배우 최근 정명석 역활맡아
- [뉴스업투데이] 배우 강기영(최근 정명석역활)이 반려견 '푸푸'와 함께 반가운 근황을 전했다. 지난 5일 강기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매일 산책시켜줘서 고마워 푸푸야♥"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강기영은 푸푸를 품에 안고 카메라를 바라보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잔뜩 신이 난 모습으로 마당을 뛰어다니는 귀여운 푸푸의 모습이 미소를 자아낸다. 영상을 본 팬들은 "너무 사랑스러워요", "푸푸는 좋겠네 푸동이랑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예쁜 가족"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배우 강기영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변호사 '정명석' 역으로 출연한다. 오는 6월 ENA채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우영우 정명석이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해나가는 휴먼 법정 드라마이다. 정명석은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스스로를 끊임없이 몰아세우며 살아온 인물이다. 젊은 나이에 대형 로펌 시니어 변호사에 올라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다. 그런 정명석의 앞에 특별한 사고방식을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나타나면서 그의 멘토가 된다. 배우 강기영은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김비서가 왜 그럴까', ‘오 나의 귀신님', ‘내 뒤에 테리우스’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로 주목받았다. 이후 영화 '자산어보', '교섭', '휴가' 등에 출연했던 그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똑똑하고 부지런한 상사 '정명석'으로 캐스팅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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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비스트 안무가 이상길 교수와 53명의 댄스크루, LJ댄스아카데미서 STOP WAR! 평화를 외치다.
- [뉴스업투데이] 2022년 5월 4일 오후 10시 분당 LJ댄스아카데미 연습실에서 이상길 교수과 53명의 댄스 크루가 ‘평화를 바라는 안무’를 통해 STOP WAR 전쟁중단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류영준 총재)와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 김용두회장)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중단 STOP WAR 챌린지 운동을 전개 중이다. 이날 분당 LJ댄스 아카데미에서 김용두 회장과 스카이뉴스 맹주석기자는 이상길 교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상길 교수는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전쟁을 통해 예술 속에서 자유로움을 느끼던 삶 자체가 사라지면서 극단적 선택들도 이어지고 있다는 뉴스 보도를 접하고 전 세계의 예술인들이 함께 응원하고 있다는걸 잊지 말아 달라는 의미로 스탑워 챌린지 안무를 연출하게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그리고, ”암울한 전쟁 속에서 희망과 꿈을 잃어버린 많은 생명이 소망을 잃지 않고 회복되기를 바라며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춤에 담았습니다. 또한, 저희가 걸어가는 춤의 활동에 사회적 참여,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삶의 목적을 잃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 제자들에게도 화려한 무대의 행위만이 아닌 삶 그 자체가 가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대의 삶을 무대에 옮기고, 표현하는 행위 예술이 선한 영향력이 되길 바라고,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고 전했다. 또한,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 SNS기자연합회 (SNS언론방송진흥재단)의 스탑워전쟁중단 챌린지운동에 참여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LJ댄스 아카데미 팀은 이상길 교수의 안무를 선보이며, 스탑워 전쟁중단 챌린지 의상과 마스크 착용 후 춤을 선보였다. 53명의 댄서가 함께 보여준 전쟁중단 평화의 메시지는 전쟁중단뿐만이 아닌 국제환경 기후변화에 이르기까지 지구촌을 회복시키자는 메시지를 강력히 전달하며, 외침과 구호를 통해 젊은 열정을 표현했다. 글로벌댄스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필요하냐는 맹주석기자의 질문에 이상길 교수는 “누구나 춤을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꾸준함과 성실함이 필요하고 목적을 가진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답변했다. 춤을 어느 정도나 연습하는가를 묻자 “매일 모이며 작게는 3~4시간을 연습하고 많게는 날밤을 새워가며 연습을 한다.”라고 이상길 교수는 답했다. K댄스 유튜브 영상 하나가 1억뷰, 2억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LJ댄스아카데미 공식채널에서 올린 영상도 수천만 명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전세계 MZ세대, 댄스 관련 업계, 대중으로부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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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비스트 안무가 이상길 교수와 53명의 댄스크루, LJ댄스아카데미서 STOP WAR! 평화를 외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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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외국기업연합회, 글로벌 기업 인사팀장들과 서울지역 대학 취업지원팀장들이 MZ 취준생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뭉쳤다.
- [뉴스업투데이]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KOFEN HR] , [회장 이관영, 한국씨티은행 인사 전무] 와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이하, 전취협] 회장 육효구 (세종대학교 취업지원처 부장)은 지난4월28일 코트야드 메리어트호텔 남대문에서 제3회 글로벌기업 인사팀장 & 전국대학교 취업지원팀장 교류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참가대학은 서울지역 11개 대학교(세종대, 숭실대, 숙명여대, 건국대, 동국대, 명지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한국외대, 국민대, 성신여대) 취업지원팀장들이 참석하였고, 기업은 (한국씨티은행, ASM Korea, 한국BMS제약, 하림그룹 (주)선진, 로투스 베이커리즈 코리아, Munich Re Korea, 닐슨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 Airbus Korea, Somfy Korea, 헬릭스미스, 한국아즈빌, KSB Korea, 폰테라 코리아, SolarEdge Korea - KOKAM, 인그래디언트, 한국하웨이, 켈리서비스코리아 등) 유명 외국계기업과 국내 글로벌기업의 인사팀장 및 HR 임원들이 참석했다. 기업과 대학 4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협회의 시스템 개편과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번 3회 교류회 행사는 2015년도 2회 교류회 행사에 이어 7년 만에 개최되었다고 KOFEN HR 사무총장 김진규 (하림그룹-선진 인사팀장)은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MZ 세대들의 대 퇴사 현상에 관한 문제의식과 주한외국계기업 및 국내 기반 글로벌기업 취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에 대한 주된 토론이 진행되었다. 베이비붐 세대와 X세대가 취업을 하던 시절에는 직장생활이 삶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면, MZ 세대들의 경우 직장은 취미, SNS, 게임 등 삶의 일부 중 하나로 인식하는 경향이 높은 것 같다라는 공통된 의견이 나왔다. 기업은 MZ 세대들의 인성 개발과 태도 변화에 대해 대학에 기대하는 교육적 측면을 요구하지만, 대학에서는 학문적 소양과 취업역량을 육성하는 것 외에 인성 개발에 대한 육성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밝혔다. 한편 인성 개발은 가정교육과 공교육 시스템이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고 공감대를 이어 갔다. 대학에서는 외국계기업과 국내 글로벌대기업의 취업 추천을 해도, 상당수의 학생들은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고 하였고,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해야만 취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인식하였다. 간혹 대기업에 추천을 해도 예전 세대와 달리 본인들이 관심 있는 기업인지 아닌지에 따라 취사선택을 하는 경향이 많다고 밝혔다. 요즘 대학생들은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과 행사에 대한 참여가 익숙하다 보니, 대학에서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를 해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참여에 대한 선호도가 7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온라인에 친숙한 세대의 현상도 대학 취업교육 현장의 또 하나의 애로사항이라고 밝혔다. 정부기관 및 지자체에서 주관하는 채용박람회 역시 공채보다 수시채용을 하는 외국계 기업의 특성과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참여하려고 하는 학생들의 성향으로 채용에 어려움이 있다고 기업과 대학 참가자 모두 이를 공감하였다. 비단 외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채를 매년 진행하였던 국내 대기업들도 수시채용으로 전환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특정 시기를 정해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고전적 채용 방식을 탈피하고, 수시채용 증가 추세에 따른 채용박람회와 설명회를 연중 수시로 개최하는 것이 현실적이라는 공통된 의견을 모았다. 작년에 개최된 외국기업 취업박람회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온, 오프라인 동시 운영으로 개최하였으나, 오프라인 행사장의 취업 부스에서는 학생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어 다소 곤혹스러웠다며 한국아즈빌 공현정 인사팀장은 말했다. 한편 학생들 상당수가 온라인 참여로 등록을 한 것도 있지만, 기업이 채용을 할 때 채용박람회 이후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실제 채용 과정에 연계가 되지 않는 점도 깜깜이 박람회가 될 수 있다며 대학측 참가자는 말했다. 이에 대해 기업측에서는 채용박람회의 채용 상담 과정에서 기업에 관심이 많고, 직무 매칭이 가능한 학생의 경우 개인정보 동의를 받아 향후 채용 시 연락을 드릴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실제 채용 의사가 없음에도 기업홍보를 목적으로 매년 부스에 참여하는 일부 외국기업들과 헤드헌터를 모집하는 써치펌 및 FC를 모집하는 보험회사들의 참여는 지양하고 양질의 검증된 외국계 기업의 부스 참여를 심사하는 시스템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낮은 형식적인 특강 등의 프로그램보다는 실제 채용니즈가 있는 기업이 채용 상담 부스를 열고, 외국 본사의 외국인 임원과 즉석 영어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도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끌 것 같다고 대학측은 밝혔다. 이에 대해 기업에서는 공식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할 순 없지만, 채용 프로세스 전 단계인 사전 인터뷰(Pre-Interview) 형식으로는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혀 향후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개최될 가능성을 열어 두었다.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KOFEN HR]와 전취협은 이번 3회 교류회 행사를 통해 공유된 내용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서울, 경인 지역을 시작으로 기업의 수시채용 수요에 맞추어 소규모 채용설명회 및 박람회를 준비하기로 하였다. 산업부 및 고용노동부, 서울시 ,경기도 등 지자체가 주관하는 각종 취업 지원사업에 협조함과 동시에 기업과 대학 현장의 적합한 현실성있는 프로그램도 제안할 예정이며, 향후 두 단체는 공동으로 민간단체 자체적으로 청년취업 지원사업을 주최하기 위해 공동 실천하기로 결의를 하였다. 올해 하반기에도 제4회 교류회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KOFA는 1999년 설립된 주한외국계기업 연합체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주한글로벌기업 대표이사협회(G-CEO)와 고용노동부 비영리단체로 이관 추진 중인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KOFEN HR) 등의 법인회원사와 외국계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개인 자격으로 가입되어 있다. 현재 약 600여개 회원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산업통상자원부 및 고용노동부와 긴밀한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며, 15,000 여개 주한외국인 투자기업과 정부의 가교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전취협]은 1980년도에 설립된 전국대학교 취업지원센터의 팀장들로 구성된 민간단체이다. 올해로 42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의 대학교 취업팀장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통해 청년취업 진로에 대한고민과 방향성에 대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형식보다는 실리를 추구하기 위한 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조직은 서울지역협의회, 경인 지역협의회 및 전국 권역별 대학교 지역협의회로 구성되어있다.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제3회 글로벌기업 인사팀장 · 전국대학교 취업지원팀장 교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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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외국기업연합회, 글로벌 기업 인사팀장들과 서울지역 대학 취업지원팀장들이 MZ 취준생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뭉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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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제9회 월드K-뷰티 모델선발대회' 개최
- [뉴스업투데이] 2022년 “제9회 월드K-뷰티 모델선발대회 “ 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미즈 시니어 미스터 모델대회 참가자들이 연일 함께 참가한 이번 행사는 (사)K-뷰티인협회가 주최하고 월드K뷰티페스티발 조직위원회, (사)한국예총 한국예술문화모델협회, (재)국제언론인클럽 주관으로 제9회 월드K-페스티발과 월드k모델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22년 05월01일 대구 엑스코 3층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탤런트 겸 영화배우 박정수, 한국예술문화협회장 이동준,탤런트 겸 영화배우 김형일 미스코리아, 뮤지컬배우 박해미가 함께 제1회 월드K-뷰티 모델 선발대회를 VIP내빈으로 참석 했다. 이번 대회는 K-뷰티 페스티발과 더불어 한국예술 문화모델협회 주관으로 월드K-뷰티 모델 선발대회가 함께 열렸다. • 한국예술문화모델협회 아카데미 전문 모델 양성교육 • 방송 cf, 영화, 패션쇼, 등의 출연 기회 제공 • 기업 제품 홍보 모델 활동 지원 • 언론 홍보 기사 노출 • 월드K-뷰티 홍보대사 지원 한다. 2022년 4월 23일 24일 예선대회를 거쳐 2022년 5월1일 본선대회가 치뤄졌다. 1부 행사는 K뷰티모델 선발대회 미즈시니어 미스터 대회 오후 1시 2부 행사는 월드K뷰티 페스티발 시상식 및 위촉식으로 오후 6시에 성황리에 치러졌다. 사)K뷰티인협회의 추교익 회장은 “한국의 예술문화와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는 모델과 뷰티인들의 글로벌 문화를 만들고, 모델 대회와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하였으며 또한 ”지역 대회를 통해 선발된 모델들에게 본선진출 기회를 부여하며 오미크론으로 어려운시기를 함께 극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참가 수상자에게는 모델 전문가 양성 및 교육 및 자격증 발급 등을 통하여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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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꼬마김밥 김밥창업 지점 50호점 돌파
- [뉴스업투데이] 김밥 창업 애플꼬마김밥이 지점 50호점을 돌파하면서 소자본 창업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는 50호점 돌파 이후에 한달이 안된 시점에서 70호점까지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창업시장에서 소자본 창업은 늘 관심을 받는 키워드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보고 검색하는 단어라고 해도 무관하다.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배달, 소자본 창업 시장은 더욱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다. 소자본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비자에게 어떤 목적을 통하여 지속적인 구매를 이끌 수 있는지에 대한 창업의 목적인 꾸준함을 얼마나 유지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애플꼬마김밥의 경우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 코로나라는 이슈를 견디며 50호점을 돌파했다. 김밥이라는 주제를 통하여 연령에 제한을 받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지만 김밥만큼 대중화가 되어 있는 음식도 드물어서 사실상 지점이 확장되고 있는 상황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맛이 기준이 도달되었다고 봐도 될 것이다. 애플꼬마김밥은 2018년에 대전 문화동에 처음 오픈하여 모두가 힘든 과정에서도 활발한 에너지를 잃지 않고, 많은 고객분의 사랑을 받은 귀여운 꼬마김밥 분식 브랜드로 “오로지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밖에 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을 통하여 어려운 시기에도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다. 또한 소자본 창업이라고 말하기에는 무색할 정도로 젊고 신성한 인테리어의 강점이 있다. 공간 활용을 최대화하여 기능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아담함과 모던함을 컨셉으로 전 연령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깔끔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애플꼬마김밥 오갑진 대표는 “좋은 식재료, 유행 없는 맛, 착한 가격과 가성비” 네 가지는 반드시 지키며 창업시장에 어려움을 겪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클릭시 회사 홈페이지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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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한산성 전통무예, 우크라이나 전쟁종식 ‘스탑워’ 챌린지 MOU 진행
- [뉴스업투데이] 지난달 30일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이하 ECI)가 진행 중에 있는 ‘스탑워 캠페인에 대한민국 전통무예의 산실 남한산성 전통무예 무사단이 함께 하기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STOP WAR!"는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류영준 총재)와 SNS기자연합회(SNS방송언론재단, 김용두 회장)이 러시아 푸틴 대통령에게 평화의 메세지를 전하는 전쟁방지 캠페인이다. 이날 체결식에서 외교부 소속 NGO단체인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총재 류영준)와 대한민국 전통무술인 ‘무예도보통지’를 복원한 남한산성 무예(대표 김동희)는 ‘어떠한 명분으로도 인류의 존엄성을 훼손하는 전쟁은 용서할 수 없다. 지금 당장 전쟁은 중지되어야 하고 이를 위하여 평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이 참여할 수 있는 운동으로 전개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류영준 총재는 “우리나라도 6.25전쟁 때 총 22개국에서 195만 7733명의 다국적 UN군이 참전했고, 이중 3만 7902명이 전사, 15만 1129명이 부상 또는 포로가 됐다고 한다”며 “이젠 우리가 우크라이나를 도와야 한다. 특히 전후 복구사업에 우리나라 기업들이 진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같은 NGO단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했다. 또, 김동희 대표는 “전쟁은 여성과 어린이에게 크나 큰 고통을 준다. 무고한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피해를 당장 중지시켜야 하며, 하루빨리 평화가 정착되기를 희망한다. 이를 위하여 국내의 정치인과 연예인은 물론 전 국민이 평화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https://www.snspbf.com/stopwar 스탑워 캠페인의 스탑워 의류는 100달러 후원기금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SNS상에 스탑워 챌린지와 함께 홍보 진행하고 있다. 스탑워 캠페인 참여 신청은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SNSPBF)) 웹사이트에서 받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SNSJTV'를 검색하여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STOP WAR 공식 SNS 채널 주소 ] -유튜브: youtube.com/snsjtv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nsj.tv -페이스북: bit.ly/facebook_SNSJ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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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한산성 전통무예, 우크라이나 전쟁종식 ‘스탑워’ 챌린지 MOU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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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기영배우 최근 정명석 역활맡아
- [뉴스업투데이] 배우 강기영(최근 정명석역활)이 반려견 '푸푸'와 함께 반가운 근황을 전했다. 지난 5일 강기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매일 산책시켜줘서 고마워 푸푸야♥"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강기영은 푸푸를 품에 안고 카메라를 바라보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잔뜩 신이 난 모습으로 마당을 뛰어다니는 귀여운 푸푸의 모습이 미소를 자아낸다. 영상을 본 팬들은 "너무 사랑스러워요", "푸푸는 좋겠네 푸동이랑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예쁜 가족"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배우 강기영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변호사 '정명석' 역으로 출연한다. 오는 6월 ENA채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우영우 정명석이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해나가는 휴먼 법정 드라마이다. 정명석은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스스로를 끊임없이 몰아세우며 살아온 인물이다. 젊은 나이에 대형 로펌 시니어 변호사에 올라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다. 그런 정명석의 앞에 특별한 사고방식을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나타나면서 그의 멘토가 된다. 배우 강기영은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김비서가 왜 그럴까', ‘오 나의 귀신님', ‘내 뒤에 테리우스’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로 주목받았다. 이후 영화 '자산어보', '교섭', '휴가' 등에 출연했던 그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똑똑하고 부지런한 상사 '정명석'으로 캐스팅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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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비스트 안무가 이상길 교수와 53명의 댄스크루, LJ댄스아카데미서 STOP WAR! 평화를 외치다.
- [뉴스업투데이] 2022년 5월 4일 오후 10시 분당 LJ댄스아카데미 연습실에서 이상길 교수과 53명의 댄스 크루가 ‘평화를 바라는 안무’를 통해 STOP WAR 전쟁중단 챌린지에 동참했다.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류영준 총재)와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 김용두회장)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중단 STOP WAR 챌린지 운동을 전개 중이다. 이날 분당 LJ댄스 아카데미에서 김용두 회장과 스카이뉴스 맹주석기자는 이상길 교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상길 교수는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전쟁을 통해 예술 속에서 자유로움을 느끼던 삶 자체가 사라지면서 극단적 선택들도 이어지고 있다는 뉴스 보도를 접하고 전 세계의 예술인들이 함께 응원하고 있다는걸 잊지 말아 달라는 의미로 스탑워 챌린지 안무를 연출하게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그리고, ”암울한 전쟁 속에서 희망과 꿈을 잃어버린 많은 생명이 소망을 잃지 않고 회복되기를 바라며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춤에 담았습니다. 또한, 저희가 걸어가는 춤의 활동에 사회적 참여,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삶의 목적을 잃지 않기를 바라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 제자들에게도 화려한 무대의 행위만이 아닌 삶 그 자체가 가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대의 삶을 무대에 옮기고, 표현하는 행위 예술이 선한 영향력이 되길 바라고,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고 전했다. 또한,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 SNS기자연합회 (SNS언론방송진흥재단)의 스탑워전쟁중단 챌린지운동에 참여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LJ댄스 아카데미 팀은 이상길 교수의 안무를 선보이며, 스탑워 전쟁중단 챌린지 의상과 마스크 착용 후 춤을 선보였다. 53명의 댄서가 함께 보여준 전쟁중단 평화의 메시지는 전쟁중단뿐만이 아닌 국제환경 기후변화에 이르기까지 지구촌을 회복시키자는 메시지를 강력히 전달하며, 외침과 구호를 통해 젊은 열정을 표현했다. 글로벌댄스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이 필요하냐는 맹주석기자의 질문에 이상길 교수는 “누구나 춤을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꾸준함과 성실함이 필요하고 목적을 가진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답변했다. 춤을 어느 정도나 연습하는가를 묻자 “매일 모이며 작게는 3~4시간을 연습하고 많게는 날밤을 새워가며 연습을 한다.”라고 이상길 교수는 답했다. K댄스 유튜브 영상 하나가 1억뷰, 2억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LJ댄스아카데미 공식채널에서 올린 영상도 수천만 명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전세계 MZ세대, 댄스 관련 업계, 대중으로부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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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비스트 안무가 이상길 교수와 53명의 댄스크루, LJ댄스아카데미서 STOP WAR! 평화를 외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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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외국기업연합회, 글로벌 기업 인사팀장들과 서울지역 대학 취업지원팀장들이 MZ 취준생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뭉쳤다.
- [뉴스업투데이]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KOFEN HR] , [회장 이관영, 한국씨티은행 인사 전무] 와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이하, 전취협] 회장 육효구 (세종대학교 취업지원처 부장)은 지난4월28일 코트야드 메리어트호텔 남대문에서 제3회 글로벌기업 인사팀장 & 전국대학교 취업지원팀장 교류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참가대학은 서울지역 11개 대학교(세종대, 숭실대, 숙명여대, 건국대, 동국대, 명지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한국외대, 국민대, 성신여대) 취업지원팀장들이 참석하였고, 기업은 (한국씨티은행, ASM Korea, 한국BMS제약, 하림그룹 (주)선진, 로투스 베이커리즈 코리아, Munich Re Korea, 닐슨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 Airbus Korea, Somfy Korea, 헬릭스미스, 한국아즈빌, KSB Korea, 폰테라 코리아, SolarEdge Korea - KOKAM, 인그래디언트, 한국하웨이, 켈리서비스코리아 등) 유명 외국계기업과 국내 글로벌기업의 인사팀장 및 HR 임원들이 참석했다. 기업과 대학 4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협회의 시스템 개편과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번 3회 교류회 행사는 2015년도 2회 교류회 행사에 이어 7년 만에 개최되었다고 KOFEN HR 사무총장 김진규 (하림그룹-선진 인사팀장)은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MZ 세대들의 대 퇴사 현상에 관한 문제의식과 주한외국계기업 및 국내 기반 글로벌기업 취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에 대한 주된 토론이 진행되었다. 베이비붐 세대와 X세대가 취업을 하던 시절에는 직장생활이 삶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면, MZ 세대들의 경우 직장은 취미, SNS, 게임 등 삶의 일부 중 하나로 인식하는 경향이 높은 것 같다라는 공통된 의견이 나왔다. 기업은 MZ 세대들의 인성 개발과 태도 변화에 대해 대학에 기대하는 교육적 측면을 요구하지만, 대학에서는 학문적 소양과 취업역량을 육성하는 것 외에 인성 개발에 대한 육성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밝혔다. 한편 인성 개발은 가정교육과 공교육 시스템이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고 공감대를 이어 갔다. 대학에서는 외국계기업과 국내 글로벌대기업의 취업 추천을 해도, 상당수의 학생들은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고 하였고,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해야만 취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인식하였다. 간혹 대기업에 추천을 해도 예전 세대와 달리 본인들이 관심 있는 기업인지 아닌지에 따라 취사선택을 하는 경향이 많다고 밝혔다. 요즘 대학생들은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과 행사에 대한 참여가 익숙하다 보니, 대학에서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를 해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참여에 대한 선호도가 7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온라인에 친숙한 세대의 현상도 대학 취업교육 현장의 또 하나의 애로사항이라고 밝혔다. 정부기관 및 지자체에서 주관하는 채용박람회 역시 공채보다 수시채용을 하는 외국계 기업의 특성과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참여하려고 하는 학생들의 성향으로 채용에 어려움이 있다고 기업과 대학 참가자 모두 이를 공감하였다. 비단 외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채를 매년 진행하였던 국내 대기업들도 수시채용으로 전환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특정 시기를 정해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고전적 채용 방식을 탈피하고, 수시채용 증가 추세에 따른 채용박람회와 설명회를 연중 수시로 개최하는 것이 현실적이라는 공통된 의견을 모았다. 작년에 개최된 외국기업 취업박람회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온, 오프라인 동시 운영으로 개최하였으나, 오프라인 행사장의 취업 부스에서는 학생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어 다소 곤혹스러웠다며 한국아즈빌 공현정 인사팀장은 말했다. 한편 학생들 상당수가 온라인 참여로 등록을 한 것도 있지만, 기업이 채용을 할 때 채용박람회 이후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실제 채용 과정에 연계가 되지 않는 점도 깜깜이 박람회가 될 수 있다며 대학측 참가자는 말했다. 이에 대해 기업측에서는 채용박람회의 채용 상담 과정에서 기업에 관심이 많고, 직무 매칭이 가능한 학생의 경우 개인정보 동의를 받아 향후 채용 시 연락을 드릴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실제 채용 의사가 없음에도 기업홍보를 목적으로 매년 부스에 참여하는 일부 외국기업들과 헤드헌터를 모집하는 써치펌 및 FC를 모집하는 보험회사들의 참여는 지양하고 양질의 검증된 외국계 기업의 부스 참여를 심사하는 시스템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낮은 형식적인 특강 등의 프로그램보다는 실제 채용니즈가 있는 기업이 채용 상담 부스를 열고, 외국 본사의 외국인 임원과 즉석 영어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도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끌 것 같다고 대학측은 밝혔다. 이에 대해 기업에서는 공식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할 순 없지만, 채용 프로세스 전 단계인 사전 인터뷰(Pre-Interview) 형식으로는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혀 향후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개최될 가능성을 열어 두었다.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KOFEN HR]와 전취협은 이번 3회 교류회 행사를 통해 공유된 내용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서울, 경인 지역을 시작으로 기업의 수시채용 수요에 맞추어 소규모 채용설명회 및 박람회를 준비하기로 하였다. 산업부 및 고용노동부, 서울시 ,경기도 등 지자체가 주관하는 각종 취업 지원사업에 협조함과 동시에 기업과 대학 현장의 적합한 현실성있는 프로그램도 제안할 예정이며, 향후 두 단체는 공동으로 민간단체 자체적으로 청년취업 지원사업을 주최하기 위해 공동 실천하기로 결의를 하였다. 올해 하반기에도 제4회 교류회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KOFA는 1999년 설립된 주한외국계기업 연합체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주한글로벌기업 대표이사협회(G-CEO)와 고용노동부 비영리단체로 이관 추진 중인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KOFEN HR) 등의 법인회원사와 외국계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개인 자격으로 가입되어 있다. 현재 약 600여개 회원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산업통상자원부 및 고용노동부와 긴밀한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며, 15,000 여개 주한외국인 투자기업과 정부의 가교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전취협]은 1980년도에 설립된 전국대학교 취업지원센터의 팀장들로 구성된 민간단체이다. 올해로 42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의 대학교 취업팀장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통해 청년취업 진로에 대한고민과 방향성에 대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형식보다는 실리를 추구하기 위한 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조직은 서울지역협의회, 경인 지역협의회 및 전국 권역별 대학교 지역협의회로 구성되어있다.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 제3회 글로벌기업 인사팀장 · 전국대학교 취업지원팀장 교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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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제9회 월드K-뷰티 모델선발대회' 개최
- [뉴스업투데이] 2022년 “제9회 월드K-뷰티 모델선발대회 “ 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미즈 시니어 미스터 모델대회 참가자들이 연일 함께 참가한 이번 행사는 (사)K-뷰티인협회가 주최하고 월드K뷰티페스티발 조직위원회, (사)한국예총 한국예술문화모델협회, (재)국제언론인클럽 주관으로 제9회 월드K-페스티발과 월드k모델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22년 05월01일 대구 엑스코 3층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탤런트 겸 영화배우 박정수, 한국예술문화협회장 이동준,탤런트 겸 영화배우 김형일 미스코리아, 뮤지컬배우 박해미가 함께 제1회 월드K-뷰티 모델 선발대회를 VIP내빈으로 참석 했다. 이번 대회는 K-뷰티 페스티발과 더불어 한국예술 문화모델협회 주관으로 월드K-뷰티 모델 선발대회가 함께 열렸다. • 한국예술문화모델협회 아카데미 전문 모델 양성교육 • 방송 cf, 영화, 패션쇼, 등의 출연 기회 제공 • 기업 제품 홍보 모델 활동 지원 • 언론 홍보 기사 노출 • 월드K-뷰티 홍보대사 지원 한다. 2022년 4월 23일 24일 예선대회를 거쳐 2022년 5월1일 본선대회가 치뤄졌다. 1부 행사는 K뷰티모델 선발대회 미즈시니어 미스터 대회 오후 1시 2부 행사는 월드K뷰티 페스티발 시상식 및 위촉식으로 오후 6시에 성황리에 치러졌다. 사)K뷰티인협회의 추교익 회장은 “한국의 예술문화와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는 모델과 뷰티인들의 글로벌 문화를 만들고, 모델 대회와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하였으며 또한 ”지역 대회를 통해 선발된 모델들에게 본선진출 기회를 부여하며 오미크론으로 어려운시기를 함께 극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참가 수상자에게는 모델 전문가 양성 및 교육 및 자격증 발급 등을 통하여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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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꼬마김밥 김밥창업 지점 50호점 돌파
- [뉴스업투데이] 김밥 창업 애플꼬마김밥이 지점 50호점을 돌파하면서 소자본 창업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는 50호점 돌파 이후에 한달이 안된 시점에서 70호점까지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창업시장에서 소자본 창업은 늘 관심을 받는 키워드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보고 검색하는 단어라고 해도 무관하다.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배달, 소자본 창업 시장은 더욱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다. 소자본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비자에게 어떤 목적을 통하여 지속적인 구매를 이끌 수 있는지에 대한 창업의 목적인 꾸준함을 얼마나 유지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애플꼬마김밥의 경우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 코로나라는 이슈를 견디며 50호점을 돌파했다. 김밥이라는 주제를 통하여 연령에 제한을 받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지만 김밥만큼 대중화가 되어 있는 음식도 드물어서 사실상 지점이 확장되고 있는 상황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맛이 기준이 도달되었다고 봐도 될 것이다. 애플꼬마김밥은 2018년에 대전 문화동에 처음 오픈하여 모두가 힘든 과정에서도 활발한 에너지를 잃지 않고, 많은 고객분의 사랑을 받은 귀여운 꼬마김밥 분식 브랜드로 “오로지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밖에 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을 통하여 어려운 시기에도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다. 또한 소자본 창업이라고 말하기에는 무색할 정도로 젊고 신성한 인테리어의 강점이 있다. 공간 활용을 최대화하여 기능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아담함과 모던함을 컨셉으로 전 연령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깔끔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애플꼬마김밥 오갑진 대표는 “좋은 식재료, 유행 없는 맛, 착한 가격과 가성비” 네 가지는 반드시 지키며 창업시장에 어려움을 겪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클릭시 회사 홈페이지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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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꼬마김밥 김밥창업 지점 50호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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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한산성 전통무예, 우크라이나 전쟁종식 ‘스탑워’ 챌린지 MOU 진행
- [뉴스업투데이] 지난달 30일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이하 ECI)가 진행 중에 있는 ‘스탑워 캠페인에 대한민국 전통무예의 산실 남한산성 전통무예 무사단이 함께 하기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STOP WAR!"는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류영준 총재)와 SNS기자연합회(SNS방송언론재단, 김용두 회장)이 러시아 푸틴 대통령에게 평화의 메세지를 전하는 전쟁방지 캠페인이다. 이날 체결식에서 외교부 소속 NGO단체인 세계경제문화교류협의회(총재 류영준)와 대한민국 전통무술인 ‘무예도보통지’를 복원한 남한산성 무예(대표 김동희)는 ‘어떠한 명분으로도 인류의 존엄성을 훼손하는 전쟁은 용서할 수 없다. 지금 당장 전쟁은 중지되어야 하고 이를 위하여 평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이 참여할 수 있는 운동으로 전개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류영준 총재는 “우리나라도 6.25전쟁 때 총 22개국에서 195만 7733명의 다국적 UN군이 참전했고, 이중 3만 7902명이 전사, 15만 1129명이 부상 또는 포로가 됐다고 한다”며 “이젠 우리가 우크라이나를 도와야 한다. 특히 전후 복구사업에 우리나라 기업들이 진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같은 NGO단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했다. 또, 김동희 대표는 “전쟁은 여성과 어린이에게 크나 큰 고통을 준다. 무고한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피해를 당장 중지시켜야 하며, 하루빨리 평화가 정착되기를 희망한다. 이를 위하여 국내의 정치인과 연예인은 물론 전 국민이 평화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https://www.snspbf.com/stopwar 스탑워 캠페인의 스탑워 의류는 100달러 후원기금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SNS상에 스탑워 챌린지와 함께 홍보 진행하고 있다. 스탑워 캠페인 참여 신청은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SNSPBF)) 웹사이트에서 받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SNSJTV'를 검색하여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STOP WAR 공식 SNS 채널 주소 ] -유튜브: youtube.com/snsjtv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nsj.tv -페이스북: bit.ly/facebook_SNSJ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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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온메디칼 뷰티아카데미, 22년 5월 12일(목) 19시 라이브 강의 진행
- [뉴스업투데이] 유니온메디칼 뷰티아카데미는 오는 22년5월12일(목) 오후7시부터 아이러브강남의원에서 라이브 강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Solution1, 2로 진행되며, Solution1은 아이러브강남의원 서경희 원장이 'AIR JETⅡ'를 활용한 '두피젯 시술(탈모)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다. 'AIR JETⅡ'은 공기압을 이용하여 두피에 엑소좀(ASCE+)주입하는 시술로 모발이식, 민감성 두피환자도 시술 가능할 정도로 통증과 자극이 적은 탈모치료법 이다. 특히, 360도 서브시전으로 약물을 전달하기 때문에 바늘보다 많은 양의 약물이 두피에 골고루 전단 할 수 있으며 시술 시 통증 또한 거의 없다고 한다. Solution2는 베스탑비뇨기과의원 이민호 원장이 'NEO Beam'과 'DE·ORO Dual'에 대한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NEO Beam’은 100mm의 렌즈를 사용해 피부 깊은 곳의 피지샘까지 에너지를 전달하고, 1450nm의 파장으로 피지 분비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여드름에 도움되는 시술이다. 얼굴 전체 피지 분비를 감소시킴으로써 여드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DE·ORO Dual'은 두 가지 레이저 파장 1550m, 1927mm를 동시에 사용해 표피에서부터 진피 깊은 곳까지 피부 전반에 걸친 문제를 해소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흉터치료부터 모공개선, 피부 톤 및 피부 결 개선, 피부재생, 주름 및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뷰티아카데미는 새로운 기기 도입에 앞서 사용법 및 노하우를 숙지하고 싶은 의료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의료인 이라면 누구나 라이브 참가 신청을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유니온메디칼 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바쁜 와중에도 두 분 원장님이 자신의 노하우와 경험담을 아낌없이 나눌 계획"이라며 "참가비 없이 라이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참가신청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유니온메디칼 뷰티아카데미(1577-3161)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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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르신, 장애인 등 관광약자와 함께 인천 곳곳 명소 여행
- [뉴스업투데이] 인천시가 일상 재개에 맞춰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활동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는 장애인, 어르신 등 관광취약계층에게 인천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오감만족 인천동행’사업을 올해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축소됐던 여행횟수와 참여 인원도 확대한다. 2019년부터 추진된 ‘오감만족 인천 동행’ 사업은 관광취약계층의 관광 향유 증진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무장애 여행, 한부모가정 가족여행, 아동·청소년 체험여행, 어르신 온천·유람선 여행, 비대면 VR힐링관광 등 맞춤형 여행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올해는 강화평화·체험관광, 서구 생태체험, 중구 역사체험, 송도·영종도 명소 체험 등 인천 명소관광을 확대 운영하고, VR힐링 관광 콘텐츠를 추가해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시는 협의회를 통해 1차 참여 기관 15개소(VR힐링관광 10개소, 명소관광 5개소)를 모집해 지난 18일부터 백령도와 소이작도 풍경을 담은 V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7일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월미도와 개항장문화지구 방문을 시작으로 인천의 명소관광도 재개한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개별 관광이 더욱 어려웠던 장애인,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의 관광 기회를 확대하고 참여자들이 불편함 없이 인천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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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원 정춘숙, ‘정책제언과 민원청취의 날’ 개최
- [뉴스업투데이]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경기 용인시병·재선)은 4월23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사무실에서 ‘수지구 정책제언과 민원청취의 날’을 개최했다. 주민들의 민원과 정책제안을 청취하기 위해 정춘숙 의원을 비롯하여 김은주 경기도의원(교육기획위)과 윤원균 용인시의원(자치행정위원장), 장정순 용인시의원(문화복지위원장) 그리고 수지구청 도시미관과 구자정 과장이 참석, 주민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행사에는 풍덕천동, 동천동 수지꿈학교 등 2팀, 5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교통과 교육분야 그리고 어린이 보호구역 및 배달노동자 쉼터 설치 등 생활 속 민원과 정책 제안이 이뤄졌다. 정 의원은 제기된 정책제안과 민원에 대해 주민과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그 결과를 긴밀하게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참석한 주민들은 정 의원에게 “수지주민 대표 국회의원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해줘서 고맙고, 수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춘숙 의원은 “수지주민을 만나 민원과 정책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는 무엇보다 소중하다”며, “제안해주신 민원과 정책제안 내용을 꼼꼼하게 살피고 정부 및 용인시와 긴밀히 협의하고 진행 상황을 적극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2월부터 시작된 ‘정책제언과 민원청취의 날’은 정춘숙 의원이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 수지 주민의 민원과 정책제안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자리이며,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체온점검, 손 소독제 사용, 대면 인원 최소화 및 실내 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다음 ‘정책제언과 민원청취의 날’은 6월 마지막주 토요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정춘숙 의원 지역사무실(031-261-8121)로 연락하여 사전 신청하면 수지 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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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독교기념관의 디지탈선교사업
- [뉴스업투데이] “한국기독교기념관”과 “KB소프트뱅크”는 지난 21일 자산개발 및 자산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꿈꾸는사람들”과 포괄적 사업협력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에 따라서 충남 천안시에 소재한 한국기독교기념관 테마파크 사업을 위한 사업기획과 자금펀딩, 분양마케팅 등을 “꿈꾸는사람들”의 주관으로 한국기독교기념관 사업을 지원한다. “한국기독교기념관”과 “KB소프트뱅크”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초고령사회에 발맞춰 천안 소재의 세계에서 유례없는 초대형 기독교전문 테마파크와 부활의 집 등 추모관을 기획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더하여 투기성이 배제된 건전한 NFT 사업에 “꿈꾸는사람들”의 기획, 마케팅 노하우가 합쳐져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포괄적 파트너십 구축으로 인해 한국기독교기념관 황학구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갖는 큰 의미는 기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무한 확장성과 공간을 넘어 언제 어디서든 한국기독교기념관의 서비스와 가치를 만날 수 있으며, ”꿈꾸는사람들“뿐 아닌 많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기독교에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 여행객들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라고 확신했다. 또한 ”대한민국 경제 역량의 성장과 동시에 고용 일자리 창출 등 많은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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